본문 바로가기

미&영드 소개

The Shadow Line(샤도우 라인)


The Shadow Line



'샤도우 라인'
은 휴고 블릭(Hugo Blick)이 원작을 쓰고 각본과 감독까지 맡은 총 7부작 시리즈로 2011년 5월 5일부터 2011년 6월 16일까지 영국 BBC Two에서 방영됐다.(특이하게도 첫 에피소드 상영회를 2010년 4월 12일  BAFTA's Princess Anne 극장에서 했는데 원작자이자 감독인 휴고 블릭과 크리스토퍼 애클리스턴이 참석해서 특별 질의 응답시간을 가지기도 했다고 한다.)
출연 배우들로는 치위텔 에지오포(Chiwetel Ejiofor)크리스토퍼 애클리스턴(,Christopher Eccleston), 라프 스팔(Rafe Spall), 안소니 쉐어(Antony Sher) 스티븐 레아( Stephen Rea)등이 있다.


Created byHugo Blick
Written by Hugo Blick
Directed byHugo Blick

Starring

Chiwetel Ejiofor
Christopher Eccleston
Rafe Spall
Antony Sher
Stephen Rea



줄거리
  
: 왕실 사면으로 석방된 영국의 거대 범죄조직의 보스인 하비 라튼이 출소 첫날 자동차 뒷좌석에서 총에 맞아 살해된 채로 발견되면서 각자의 수단으로 범인을 찾기 위한 경찰과 하비 라튼 조직원들 양쪽 라인의 이야기를 보여준다.
사건을 수사하는 스코틀랜드 야드 범죄 수사국의 조나 가브리엘 경위 (DI Jonah Gabriel)는 사건수사 중 총격으로 동료를 잃고 그 자신도 머리에 총을 맞아 당시 상황을 전혀 기억해 내지 못하는 기억상실증 환자로 막 업무에 다시 복귀를 한 상태이다.
겉으로는 합법적인 꽃집을 운영하면서 보스 대신 조직을 다져온 조셉 비드(Joseph Bede)는 보스인 하비 라튼의 살해범을 찾기위해 자신의 라인을 동원하고 하비의 죽음으로 파생된 여러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분주히 움직인다. 
이들은 하비가 살해될 때 현장에서 사라진 운전기사 앤디 딕슨을 찾기위해 총력을 기울이는데..





등장 인물소개


치위텔 에지포(Chiwetel Ejiofor) as 조나 가브리엘 형사 (DI Jonah Gabriel) 
:경찰 임무 수행중 동료를 잃고 자신도 머리에 총알이 박힌 채로 간신히 살아나지만 당시 상황에 대해 기억을 하지 못하는 기억상실증을 앓고 있다. 하지만  이일로 동료들에게 의심의 눈초리를 받게되고 그 자신 역시 사건에 석연치 않은 부분이 있음을 눈치채고 괴로워한다.
업무에 복귀하자마자 하비 사건을 맡아 수사를 한다. 



크리스토퍼 애클리스턴(Christopher Eccleston) as 조셉 비드(Joseph Bede)
:하비 레튼 조직의 경영 컨설던트이며 돈세탁을 위한 꽃집을 운영하고 있다. 하비의 죽음으로 조직을 이끌어나가게 된다. 알츠하이머에 걸린 아내를 변함없이 사랑하고 헌신적으로 돌보는 순애보적 면이 있는 남자이기도 하다



라프 스팔(Rafe Spall) as 제이 위튼(Jay Wratten) -
:삼촌의 살인범을 잡기위해 물불을 안가리는 싸이코 기질이 다분한 하비 위튼의 조카



스티븐 레아(Stephen Rea) as 게이트하우스(Gatehouse)
:예의 바르며 차분하게 상대방을 설득하고 안심시키다가도 서슴치않고 살인을 저지르는 섬뜩한 킬러


커스턴 웨어링(Kierston Wareing) as 리아 허니(Lia Honey)
가브리엘의 파트너  형사 


BBC The Shadow 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