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영드 소개

Whitechapel(화이트채플)


 

Whitechapel

 

Genre Dramatic television series
Written by Ben Court
Caroline Ip
Directed by S.J. Clarkson (series 1)
David Evans (series 2)
Starring Rupert Penry-Jones
Phil Davis
Steve Pemberton

 

 

Whitechapel 은 영국 카니발 필름에서 제작한 범죄수사물 시리즈로 2009년 2월 시즌1이, 2010년 10월 시즌2가 ITV에서 각각 3에피소드씩 총 6편 방송됐다.
현재의 영국을 배경으로 하고 있지만 영국에서 악명 높았던 범죄였던 잭 더 리퍼(시즌1)와 크레이 형제 사건(시즌2)을 카피한 모방범죄를 해결하는 독특한 형식을 띄고있다


줄거리
 
명문가 출신으로 엘리트 코스를 밟고 출세가도를 달리는 챈들러는 형사 반장으로 부임하지만 첫날부터 운이 없게도 칼로 난자당해 끔찍하게 살해된 여성을 수사하게 된다. 
형사들은 낙하산으로 자리를 차지한 그를 철저히 무시하고 상사로 생각하지 않는다. 
한편 이 사건이 잭더 리퍼의 모방 범죄임을 확신하는 자칭 리퍼학자인 에드는 경찰서를 찾아와 다음 살인 사건이 또 일어날 것을 경고하고 그의 이야기를 헛소리로 치부하던 다른 베테랑 형사들과는 달리 챈들러는 그의 이론을 신빙성있다고 받아들인다. 하지만 수사는 난항을 거듭하고 연이은 살인사건도 막지 못한다.
아래로는 부하들로 부터 무시당하고 위로는 여론과 상사들에게 압박을 받는 챈들러는 생애 처음으로 가장 힘들고 커다란 도전에 맞서게 되는데.. 




등장인물


Rupert Penry-Jones as DI Joseph Chandler
형사반장 조셉 챈들러: 게이로 오해 받을 만큼 위생과 정리정돈에 대해 강박적이며 나중엔 부하들에게까지 깔끔병을(?) 전염 시킨다. 스트레스를 받거나 긴장하면 압정을 꺼내 색깔별로 분류해 숫자를 세거나 전등 스위치 버튼을 150번씩 켰다 껏다해야 하는 강박장애가 있다. 호랑이 연고 애용자이다.
온실속의 화초 같던 도련님 스타일에서 범죄와 싸우는 진정한 형사로 변해가는 과정이 흥미롭다.




Phil Davis as DS Ray Miles.
경사 레이 마일스: 정년퇴임이 얼마 안남은 베테랑 형사. 처음엔 챈들러를 탐탁치 않아 하지만  범죄를 해결하기위해 출세도 포기할 만큼 사심없는 그의 순수한 열정과 부하를 아끼는 마음을 알게되고 진정한 동료로 받아들인다.





Steve Pemberton as Edward Buchan.
에드워드 부칸: 잭더리퍼 학자로 모방 범죄가 일어났다는 것을 알고 경찰을 돕기위해 애쓰지만 무시당한다. 다행이 그의 주장을 신빙성있게 들어준 챈들러를 돕게 되면서 나중에는 영국의 전설적인 갱이었던 크레이 형제에 대한 모방 범죄사건에도 힘을 보탠다.





Sam Stockman as DC Kent.
켄트 경장: 팀의 막내로 형사들 중 챈들러에게 맨처음 호의를 보이고 그를 따른다.

Official website










Jack the Ripper.(잭더리퍼)
1888년 영국에서 일어났던 악명높은 연쇄살인사건으로 최소 5명의 매춘부들이 잔혹하게 살해 당한것으로 기록되어있다. 범인이 끝내 잡히지 않았기 때문에 오늘날까지 여러 가설이 존재하며 논란거리가 되어왔다.
가죽 앞치마를 입었다고 해서 "Leather Apron" 혹은 대부분 살인이 화이트채플 지역에서 일어났기 때문에 일명 "The Whitechapel Murderer" 라고 불리기도 하는데 여기서 일어난 11건의 살인사건 중 잭더리퍼의 소행으로 확인된 것은 Mary Ann Nichols, Annie Chapman, Elizabeth Stride, Catherine Eddowes. Mary Jane Kelly 5명이라고 한다.

 



Kray Twins 쌍둥이 크레이 형제
Reginald "Reggie" Kray 레지날드 "레지" 크레이 (24 October 1933 – 1 October 2000)
Ronald "Ronnie" Kray 로날드"로니" 크레이 (24 October 1933 – 17 March 1995)
1950년에서 60년대 런던 이스트앤드에서 악명을 떨친 형제로 방화, 살인 ,무장강도 ,공갈협박, 고문등을 서슴치 않았던 잔혹한 범죄자였다, 프랭크 시나트라, 주디 갈란드, 다이아나 로스등의 유명 연예인과 정치가들과도 어울렸으며 자신들 역시 유명인사가 되기도 했다.
1968년 체포되어 종신형을 선고받았다. 로니는1995년 3월 Broadmoor 병원에서 사망했고
레지는 암으로 사망하기 8주전 2000년 8월 감옥에서 풀려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