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ctor,Actress

Ben Daniels(벤 다니엘스)

 

 Ben Daniels

1964년 6월10일 영국 워릭셔 Nuneaton출생
키: 6' (1.83 m)
그의 아버지는 롤스로이스 운전 기사였고 후에 식료품점을 했으며 어머니는 어린이 옷가게를 운영했다.
형제로는 누나와 여동생이 있다.
어린시절 자신은 조용하고 수줍움 많은 아이였지만 거칠고 파괴적이기도 했으며 엉큼하고 심술궃은 면도 있었다고 회상했다. 
Stratford College에서 연기와 영문학을 공부했으며 Royal Shakespeare Company 무대에 섰다.
3년간 LAMDA(London Academy of Music and Dramatic Art)에서 훈련했다.
그는 수없이 많은 영화와 텔레비전 그리고 연극 무대에 섰으며 연기력을 인정 받았다.
또한 멜깁슨과 함께 출연한The Patriot 와 크리스 오도넬과 함께 출연한 Vertical Limit 로 헐리웃에 진출하기도 했지만. 
금전적인 면이 좋았던것 말고는 자신을 위한 역은 아니었다고 말했다.



그리고...

벤 다니엘스에 대해 검색하다 알게된 사실 ...그는 게이다. ㅠ.ㅜ
현재 연극 배우 이안 길더와 함께 런던에 살고 있다고 한다.
벤은 10대 시절 자기의 성 정체성을 깨달았다고.
하지만 부모님들과 그 문제를 의논해 본적은 없었다고 한다. 왜냐하면 부모님과 그리 친밀한 관계가 아니었기 때문이다.
단지 그가 드라마스쿨로 떠나기 전에 조심성 있게 언급하기만 했다고 한다.
당시만해도 에이즈에 대해 두려워하던 시기였고 그건 그들에게 엄청난 문제였기 때문이다.
벤은 그러한 호모 포비아에 대한 반발로 그의 나이 24살에 커밍아웃을 했다.
하지만 아직까지도 영화계와 TV 전반에 퍼져있는 동성애에 대한 소리없는 편견은 그를 힘들게 한다고 하며 자신이 게이라서 배역을 맡지못한 경우도 여러번 있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영화 Beautiful Thing으로 Macdonald's Award상 수상
2001년  Royal National Theatre에서 공연한  아서밀러의 All My Sons 에서의 연기로 Whatsonstage.com Theatregoers' Choice Theatre Awards와 Laurence Olivier Theatre Award에서 최우수 남우조연상 수상 
2008년 미국 여배우Laura Linney 와 함께 공연한 브로드웨이 데뷔작Les Liaisons Dangereuses (위험한 관계)에서 발몽역으로 토니상에 노미네이트 되기도 했다.


다니엘스는 The Independent on Sunday지가 뽑은 영국의 영향력있는 게이와 레스비언 100인의 리스트중 2006년 47위에 2007년에는 79위에 뽑히기도 했다.
취미로 그림 그리기와 요가 매니아라고 한다.

참고: wikipedia
  


영국판 Law & Order에서 제임스 검사역을 맡고 있는 벤 다니엘스
역시나 대부분 영국 배우들처럼 무대에서 기본기가 탄탄히 다져진 실력이 대단한 배우셨군요.
오리지널을 그대로 베낀것 처럼 느껴져 살짝 실망이 됐던 첫회와는 달리 영국판은 회가 거듭되면서 등장 인물들의 개인적 성격이 좀 더 많이 부각되는게 다른 점으로 다가옵니다.
특히 열정적으로 제임스를 보좌하는 여검사 알리샤와 제임스의 인간적 친밀함, (간간이 주고 받는 시선이라든지 미소에서 느껴지는)은 살짝 로맨스의 느낌이 가미된것 처럼 보이기도 하구요.
감정 표현을 자제하고 냉철하면서도  열정적으로 일을 처리하시던 미국의 스톤 검사님과는 달리 제임스 검사는 내면의 열정을 겉으로 그대로 드러내는 타입 입니다.
특히 에피소드 4에서는 그 차이가 확연히 드러나더군요.
살인자임을 확신한 범인이 잘못된 증거를 이용 풀려나자 분노를 폭발시키는 모습이라니!!
또한 오리지널에서는 없던 피해자의 딸을 찾아가서 위로해주는 장면은 그의 인간적인 따뜻함을 부각시키려는 의도가 엿보였습니다.
감정을 크게 드러내않고 냉철한 카리스마를 보여 주시는 스톤검사의 매력과  열정적이면서 인간적인 제임스검사의 상반된 매력은 두 시리즈 모두를 완소하게끔 만들어 주네요. ^^






 





1993 Death at The Bar



1996 Beautiful Thing


1996 Truth or Dare


1997 Passion in the Desert


1999 Aristocrats                


2003~2004 Cutting It


2003  Real Man


2004 Iphigenia at Aulis


2005 Virgin Queen



2005 Doom


2006 The State Within


2008 브로드웨이에서의 무대 위험한 관계(Les Liaisons Dangereuses) 공연에서의 Ben Daniels 와 Laura Linney


















벤 다니엘스의 음성으로 듣는

Les Liaisons Dangereuses에 대한 설명과 슬라이드쇼
(클릭)





2008년 뉴욕에서 열린 64회 Annual Theatre World Awards에서의 Ben Daniels 



Ben Daniels and Laura Linney


Ben Daniels and Laura Linney and director Rufus Norris 



2009~ Law&Order U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