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영드 소개

Shakespeare Re-Told(셰익스피어 리톨드)

 

Shakespeare Re-Told

(2005년 BBC방송)

 

 

 

 

Macbeth(맥베스)

조 맥베스는 유명 요리사인 던컨 도체티의 레스토랑에서 수석 쉐프로 일하고 있다

식당 매니저인 그의 아내 엘라는 던컨의 그늘에 가려 남편이 요리사로서 재능을 인정 받지 못하는게 불만이다

던컨의 레스토랑은 열심히 일한 조 덕에 요리계의 최고영예인 미슐렝의 별 세개를 받고 명실상부한 최고급 레스토랑으로 부상하지만

던컨은 레스토랑을 아들인 말콤에게 물려줄것이라고 공표하고 이 말을 들은 엘라와 조는 크게 실망한다.

어느날 맥베스는 같은 식당의 요리사이자 친구 빌리와 술을 마시고 돌아가던  중

그들 앞에 청소차를 탄 세명의 청소부가 나타나 조가 큰 명성을 얻고 성공할것이라는 예언을 하고

이 말을 전해 들은 엘라는 던컨을 살해하고 그의 식당을 가로채기로 결심한다.

 

 


Joe Macbeth

James McAvoy

Ella Macbeth

Keeley Hawes

Billy

Joseph Millson

Malcolm

Toby Kebbell

 

 

 

 

 

Much Ado About Nothing(헛소동)

작은 지방 방송국인 웨섹스 투나잇의 뉴스진행자 베아트리스는 몇해 전 좋지않게 헤어진 베네딕이 새로운 진행자로 오게되자 심기가 불편하다.

두사람은 철천지 원수처럼 만날때마다 사사건건 으르렁댄다.

한편 방송국 사장의 딸이자 일기예보 진행자인 히어로는 스포츠 리포터인 클라우드와 사랑에 빠지고

히어로를 짝사랑하던 편집자 돈은 그런 두사람을 질투한 나머지 계략을 꾸민다.

 

 


Beatrice

Sarah Parish

Benedick

Damian Lewis

Hero

Billie Piper

Claude

Tom Ellis

Leonard

Martin Jarvis

 

 

 

 

 

A MidSummer Night's Dream(한여름밤의 꿈)

결혼을 앞둔 woods of Dream Park holiday centre의 요정 왕 오베론과 타티아나는 말다툼을하고 헤어진다.

한편 이 숲의 휴양지로 약혼식 파티를 하러온 허미야는 가족들과 손님들 앞에서 약혼자 제임스가 아닌 젠더를 사랑한다고 밝히고 두사람은 숲속 별장으로 떠난다.

평소 제임스를 짝사랑하던 헬레나는 상심한 제임스에게 두사람이 간곳을 알려주겠다며 함께 숲으로 들어가지만 

제임스로부터 자신을 유혹하려고 거짓말을 한게 아니냐는 모욕적인 말을 듣고 눈물을 흘린다.

이 상황을 지켜보던 오베론은 시종 퍽을 시켜 사랑에 빠지는 안약을 가져오라고 시키는데..

 

 


Polly

Imelda Staunton

Theo

Bill Paterson

Oberon

Lennie James

Titania

Sharon Small

Puck

Dean Lennox Kelly

Bottom

Johnny Vegas

 

 

 

 

 

The Taming Of The Shrew(말괄량이 길들이기)

성공한 여성정치인 케이트는 불같은 성질 때문에 서른여덟살이 되도록 남자한번 사귀어보지 못한 노처녀이다.

그녀는 야당 당수로 출마하려면 정치적 입지를 다지기 위해 결혼을 해야한다는 조언을 받고 고민한다.

한편 그녀의 여동생 비안카는 아름다운 모델로 주위에 남자가 끊이지 않는다.

비안카를 사랑하는 매니저 해리는 그녀에게 청혼하지만 거절당하고 비안카는 해리에게 언니 케이트가 결혼하면 자기도 결혼하겠다고 말한다.

해리는 그 말을 믿고 돈많은 여자라면 아무하고나 결혼하겠다는 빈털털이 친구 패트루치오를 케이트에게 소개시켜준다.

여장을 즐겨하고 어린아이처럼 제멋대로인 성격을 지닌 패트루치오는 케이트를 맘에 들어하고 두사람은 결혼식을 올리지만..

 

 


Kate Minola

Shirley Henderson

Petruchio

Rufus Sewell

Harry

Stephen Tompkinson

Mrs Minola

Twiggy Lawson

Bianca Minola

Jaime Murray

Tim Agnew

David Mitchell

 

 

 

 

셰익스피어 리톨드는 말처럼 세익스피어 원작을 현대적 감각에 맞게 재해석한 드라마로

그의 작품 중 가장 사랑받고 많이 알려진 맥베드,한여름 밤의 꿈,헛소동,말괄량이 길들이기를 2005년 영국 BBC에서 현대물로 각색 제작해 방송했다.(우리나라에선 케이블인 앨리스TV에서 방영)

요즘 한참 유명세를 타며 떠오르는 배우 제임스 맥어보이라든지 미국 드라마 밴드오브브라더스와 라이프에 출연 미드팬들에게도 많이 알려진 데미안 루이스. 덱스터에 출연했던 제이미 머레이. 닥터후의 셜리 핸더슨과 빌리 파이퍼, 기사윌리엄이나 일루셔니스트등 헐리웃에서 활발한 활동을 보이는 배우 루퍼스 스웰 .유명모델 출신인 트위기 등등 낯익은 얼굴들이 출연 보는 즐거움을 더한다.

하지만 고전을 현대물로 각색을 하다보니 아귀가 안맞는듯 구성이 허술하게 느껴지는 부분도 있고 세익스피어 특유의 문학적이고 멋진 대사와 원작이 가진 분위기를 살리지 못한 느낌도 들었던게 사실이다.(자막으로 본 주제에 이런 이야기를 하는게 낯간지럽..)

개인적으로 가장 재밌게 봤던건 데미안 루이스 외에 모든 배우들의 연기가 좋았던 헛소동 그리고 맥어보이가 나옴에도!! 다소 심심하게 느껴졌던 맥베스는 약간의 아쉬움이 남았다. 말괄량이 길들이기에서는 여주인공역의 셜리 핸더슨의 지나치다 싶을 만큼 과장된 연기가 어색한 느낌이었고 괴팍하고 히스테릭한 그녀의 성격묘사와 성공한 정치인이란 캐릭터가 상당히 부조화스럽다는 느낌이 들기도 했다.

하지만 각각의 작품이 나름대로 매력을 갖고있어 무겁고 고리타분한 고전이라면 하품이 나오는 사람들에게는 비교적 가볍고 편안하게 즐길수 있는, 그리고 세익스피어 팬들에게는 원작과 비교하여 색다른 느낌과 재미를 안겨주는 작품이 될 것이다.

 

 

 

자료 출처: http://www.bbc.co.uk/drama/shakespe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