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영드 소개

데이비드 테넌트의 Secret Smile(시크릿 스마일)

 

 

 

Secret Smile

 

 

 

      

Created by Nicci Gerrard
Sean French
Kate Brooke
Written by Nicci Gerrard
Sean French
Kate Brooke
Directed by Christopher Menaul

 

 자세한정보 : http://en.wikipedia.org/wiki/Secret_Smile

 

 

시크릿 스마일은 2005년 영국 ITV에서 2부작으로 방송된 드라마로 Nicci French의  동명소설을 바탕으로 제작됐다.(하지만 원작과 내용이 크게 다른 부분이 있다고 한다)

건축가인 미란다는 친구의 생일날 스케이트장에서 우연히 만난 브랜든과 순간적인 사랑에 빠지지만 

사이가 지속될수록 함부로 집에 들어오거나 그녀의 일기를 읽는 등 이해할 수 없는 그의 행동에 결별을 선언 한다.

그로부터 한달 후 여동생 케리를 만나러 나간 자리에 케리는 브랜든과 만나고 있다며 미란다에게 양해를 구한다.

왠지 석연치 않은 기분에도 불구하고 브랜든을 진심으로 사랑한다는 동생의 말에 축하를 해주는 미란다

하지만 브랜든은 케리와 사귀는 것을 빙자해서 점점 미란다의 가족들에게 접근을 하는데..........

 

 

시크릿 스마일은 이웃 블러거 포실님의 포스팅에서 본 적이 있었지만 그다지 좋아하지 않는 장르(팜므파탈 복수극)이기도하고 데이비드 테넌트를 잘 모르던 때라 특별히 볼 생각은 없었던 드라마였다 .

하지만 닥터후를 보면서 데이비드 테넌트가 악역으로 출연했다는 이 드라마가 떠올랐고

개구장이처럼 재미있는 표정을 짓는 닥터의 모습이 아닌 비열하고 교활한 브랜든이란 캐릭터를 연기하는 데이비드 테넌트의 모습은 과연 어떨까하는 궁금증이 생겼다.

드라마를 보기 시작한 초반에는 그를 처음으로 알게된 닥터후 속의 그의 이미지가 쉽게 떨쳐지지가 않았던 탓에 몰입이 어렵기도 했지만 점점 극이 흘러갈수록 나쁜 남자의 포스를 강렬하게 뿜어 주시는 그의 눈빛과 함께(?) 악역에 완벽히 어울리는 그의 모습을 발견할 수 있었다.

감히(?)자신을 내친 연인에 대한 브랜든의 복수의 강도는 점점 높아지고 이에 반격하는 미란다의 지능적인 해결방식은 지루하지 않게 극에 몰입할 수 있는 재미를 주지만 이런류의 영화나 드라마는 식상할 만큼 많은 소재로 다뤄져 왔던지라 특별히 새롭게 다가오지는 않는다.

하지만 늘어지지 않고 짜임새있게 전개되는 줄거리와 배우들의 좋은 연기로 볼만한 스릴러물이라는 생각이다.


(사실 극중에서 브랜든의 악행은 증명된 바가 없다.오로지 심증만으로 이에 복수하는 미란다의 행동이 과연 옳은것이었는지에서도 충분히 생각해 볼 여지가 있는 영화이다.)

 

 

다음은 데이비드 위주의 편협한(?) 스틸사진들입니다.

사진 속 모습만으로도 그가 맡은 캐릭터의 분위기를 확실하게 느끼게 해주죠.
세익스피어의 햄릿역으로 비평가들의 찬사를 받을 만큼 탄탄한 연기력을 갖추고 있기에 가능하다는 생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