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z(HBO)

Oz 커크 아세베도(미갤 알버래즈)1998년 HBO인터뷰

 

 

 

HBO: 맡은 인물은 왜 거기에 가게 되었죠?
Kirk: 어떤 사람이 캐딜락에 흠집을 내서 칼로 베어버렸어요. 죽이려고 하죠. 그리고 얼굴을 그어버리는 거에요. 그래서 내 얼굴에도 상처가 있어요.

HBO: 지난 시즌에 그랬죠?
Kirk: 네, 자해했어요. 혼자 그은 거에요.

HBO: 작년의 지난 시즌은 어땠어요?
Kirk: 끝내줬어요. 정말 재미있었고, 멋졌고, 첫 예상과는 조금 다를 거에요. 먼저 톰 폰타나의 <살인자Homicide>와 비슷할 거라고 생각하니까, 각본이 정말 좋다는 건 알겠지만, 사실 그게 어떻게 되어가는 전부 알지 못해요. 내 말은, 작년 시즌의 모든 구성과 세부 사항이 20명 캐릭터 각각의 어떤 이야기와 스토리 라인이 될 지는 모른다 이거죠. 어떤 구조로 돌아가는지 모르다가 나중에 전체를 보면, 에피소드 하나하나가 섞여 왔다갔다 하는 것처럼 보여요. 무진장 좋을 거에요 이야기를 전부 다 보고 나면, 지난 시즌 말이에요.

HBO: 미겔 알바레스는 어떻죠?
Kirk: 그냥 평범한 녀석이에요. 그냥 어린 애에요. 바보 같은 짓을 하고, 감옥에 가고, 할아버지도 감옥에 있고, 아버지도 감옥에 있고, 그게 그 녀석이 아는 전부죠. 알잖아요, 그 녀석은 좋은 애에요. 진짜 나쁜 녀석은 아니에요. 알잖아요, 그 애는 마음이 여리고 그냥 거친 것 뿐이에요. 특히나 다음 에피소드에서는 그래야 돼요. 내 말은, 물렁물렁했다가는 감옥에서 살아남지 못할 거라는 소리죠.

HBO: 세트의 분위기는 어떻죠?
Kirk: 최고에요. 정말 최고에요. 모든 사람들이 전부 다. 정말 멋진 배우들이에요. 세팅, 촬영, 카메라, 배식 담당까지, 매일 밤 엄청 큰 파티 하는 것 같아요. 멋지다구요.

HBO: 이번 시즌의 변화는 어떨 것 같나요?
Kirk: 사실 많이 변할 거라고는 생각 안해요. 여러 상황에서 캐릭터들이 한꺼번에 나올 것 같기는 한데, 지난 시즌보다요, 별 다를 것은 없다 이거죠. 그냥 각자 다른 일을 하는 거에요. 내 말은, 사실 차이가 없다는 거에요. 작년에 했던 걸 봐서는.

HBO: 밤에는 자고 낮엔 일하지요?
Kirk: 그럼 지금 당장 자러 가야겠어요. 내 말은 6시 30분에 들어오면 햇빛을 못 보죠 으하하하하. 7시에 나가면 또 햇빛을 못 봐요. 그거만은 좀 미치겠어요.

HBO: 그리고 촬영 준비하기까지 얼마나 걸렸죠? 문신도 상처도 있는데.
Kirk: 맞아요.
HBO: 조금 더 말해봐요.
Kirk: 이건 꽃이고, 감옥 문신 잡지 더미 속에서 봤어요. 많은 사람들이 꽃을 했더군요. 라틴 남자들은 꽃을 새겨요. 그리고 이건 벗은 여자, 이거, 이건 이름을 새긴 하트고 새기는데 20분 밖에 안걸렸어요. 상처는 20분. 전에는 라텍스로 상처를 붙였는데 땀 때문에 자꾸 떨어지더라구요.

HBO: 톰하고 일하는 것은 어떤가요?
Kirk: 좋은 사람이에요. 톰.. 톰은, 권력을 가진 25살짜리 애 같아요 하하하하하 ...의견 내는 것은 자유고. 알잖아요, 그게 톰의 좋은 점이죠. 두 번째 시즌을 촬영하기 전에 다르구나 하고 알았어요. 두 번째 시즌 시작 전에 우리한테 어떻게 캐릭터들 바꾸고 싶은지, 지난 시즌에서 인물에 대해 쏟아내지 못한 것이 있는지 물어봤어요. 우리는 각각 어떤 것들을 품고 있으니까요. 그리고 이런 장면에서는 이 녀석이 어떻게 보였으면 좋겠다, 하는 거나, 그럼 그런 것들을 받아주고 촬영합니다. 좋았어요. 지금 이 에피소드 같은 경우에는, 히스패닉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는 거에요. 왜 알잖아요, 피부 색에 인종 차별이 있는 거. 그러니까 내가 너보다 좀 피부색이 밝으면 내가 더 잘났다 하는 거, 아니면 내가 더 머리칼이 펴졌고 너는 꼬였고, 알아요? 그런게 대수가 될 때가 많이 있어요. 일종의 지위라도 나타내는 것처럼, 그리고 우리는 이 에피소드 안에서 그렇게 행동해요. 그가 "너도 라티노냐 tu era Latino" 하고 까대면 "그래, 너도 알다시피 라틴이다." 그럼 다시 그 녀석이 그래요. "아냐, 넌 안돼. 넌 재수없게 너무 하얘."

HBO: 지난 주 캐시 베이츠는 어땠어요?
Kirk: 좋았죠. 좋은 사람이에요. 에피소드 안에서 별로 같이 있지는 않았지만, 멋진 아가씨에요, 알잖아요.

HBO: 정말 감옥에 간 적이 있나요?
Kirk: 진짜 감옥 안에서 촬영해요.
HBO: 아.
Kirk: 하지만 ..감옥에는 한 번도. 실제로 체포 된 적은 없어요.
Kirk: 없어요. 그냥 감옥 안에서 일하는 거죠.

HBO: 드라마가 실제를 반영했다고 생각하나요?
Kirk: TV로는 실제로 갈 수 없는 곳을 가 볼 수 있어요. 무엇보다 언어가, 알죠, 더 거칠고, 게다가 일어나는 일들은, 강간당하고, 그런 걸 보여주죠. 사람이 육체적으로 훼손되면, 육체적 훼손이라는 게, 알잖아요, 남자가 남자를 강간하고 그런 거, 그런게 매일 일어나지는 않아요. 하지만 일어나긴 하고, 사람들이 케이블 TV 같은 데에서 보는, 그게 영향을 끼치는 거에요. 사람들은 그런 걸 싫어할 것 같죠, 알아요? 그러니까 제 엄마 말도, 내가 그런 건 견딜 수 없지만 드라마를 보는 건 좋다고 하는 거에요. 그리고 엄만 54살이에요, 알아요? 54살이라고요.

HBO: 많은 사람들이 당신이 OZ에 나온다는 걸 알아보나요?
Kirk: 네, 놀랍게도, 그리고 다들 그러는데 "나 너랑 같은 고등학교 나왔어, 맞지?" 아니, 아니. 그러면 또 "그럼 내가 당신을 어서 봤더라?" 그러면 내가 그러죠. "오즈."
Kirk: 사람들이 날 보고 같은 고등학교 나온 것 같다고 하면, 나는 아니라고 하고, 그러면 "뉴저지 사람이죠?" 라거나 뭐 그런 얘기를 해요. 뭐 어디서 왔다든 나는 아니라고 해요. 그럼 그 사람이 어디선가 본 것 같다고 하고, 내가 OZ보냐고 물어보면 "아, 그 남자잖아." 라고 하는 거에요. 정말 그래요. 진짜에요. 그리고 상처는 어딨냐고 물어보는 거에요. 다들 그게 진짜라고 생각했나봐요. 이상하죠. 그 사람들 정말로 문신이라든지 터프해지는 게 기분 좋을 거라고 생각해요. 사람들은 드라마를 보고 즐거워하고, 그걸 심각하게 받아들이는 거에요.

HBO: 경찰들도 보나요?
Kirk: 길에서 본 경찰 몇 명이나, 지난 주 우리가 TV뮤지엄에 있을 때 본 몇 명이나, 촬영 뒤에 우리에게 "당신들 연기, 정말로 감옥에 있는 것과 똑같아요." 하는 사람들이 있고, 전혀 비슷하지 않다는 사람도 있어요. 그럼 또 다른 사람들은 똑같다고 반박하고. 그러니까 그건 그냥 생각하기 나름이에요.
Kirk: 그게, 친구들 말이 감옥에선 밖에서보다 약 구하기가 더 쉽다더군요. 그러니까, 만약에 당신도 그런 친구가 있으면.. 하하 맞아요? 밖에서 누구한테 가야 할 지 아는 것처럼 안에서도 항상 누군가에게 가는 거고, 그런 사람은 잡히지도 않아요, 그러니까, 더 접근하기 쉬운 거에요.

HBO: 정말 고마워요.
Kirk: 고마워요.






 

 

출처:디씨미드갤

'Oz(HBO)' 카테고리의 다른 글

Oz (2x 4~6) 비쳐와 켈러  (0) 2007.03.12
Oz (2001년 잡지사진과 기사)  (0) 2007.02.28
Oz 2x4 드뎌 크리스 캘러(크리스토퍼 멀로니) 등장  (0) 2007.02.26
beecher and schillinger - last duet(Oz)  (0) 2007.02.19
Oz 중에서  (2) 2007.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