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cho

터키커피 만들기

오랜만입니다아~~~백만년 만의 포스팅이라그런지 제 블로그인데도 남의 집 온 것 마냥 너무 어색하네요.ㅎ
집구석에 쌓인 거미줄도 걷고 환기도 시키자는(?)마음에 얼마 전 선물 받은 터키커피 만드는 방법을 간단하게 올려 볼까 해요.
커피는 주로 모카포트에 내려 아메리카노로 먹거나 핸드드립으로 먹지만 가끔 색다른 방법으로 먹는 커피에도 호기심이 가더라구요.
뭐 그렇다고 커피에 대해 대단한 식견이 있다거나 한 건 아니지만요.ㅋ
터키커피는 커피에 물을 부어 직접 끓여 먹는 방식인데 저도 지식이 전무한지라 인터넷으로 여기 저기 검색을 해보며 실험(?)을 해봤어요.
20분씩 제즈베를(터키 커피 만드는 기구)들었다 놨다를 반복하며 끓이는 방법도 있다는데 고수가 아니고서는 그런 정성을 들일 자신이 없고 가장 일반적이라고 하는 방법을 사용해서 커피를 만들어 봤습니다.

터키커피용 원두가루



통조림 처럼 뚜껑을 따면 이렇게 고운 가루가 담겨있습니다. 살짝 코코아향도 나는게 어떤 맛이 날지 기대가 됩니다




커피를 끓이기 위해 이렇게 손잡이가 길쭉한 제즈베라고 하는 기구가 필요해요




일인분에 두 차숟갈 정도 커피에 물을 붓고 잘 저어 줍니다.기호에 따라 설탕을 첨가 하기도 합니다.
끓일때 거품이 넘칠수 있으니 물을 너무 가득 채우지 말아야 합니다.



원래는 불에 달군 돌에 커피를 꿇여야 최상의 맛이 난다고 하던데 그..건 무리 ..
가스불에 끓이기 시작




화륵~ 끓어 넘치기 직전 재빨리 불위에서 내려 잠깐 식히고 다시 올려놓기를 총 3회 정도 반복합니다.
아 그리고 터키커피는 거품이 중요하다고 해요.
처음 끓일 때 나는 잔 거품을 미리 걷어 잔에 부어 둡니다.






3회 반복으로
완성!



터키커피는 물 한잔과 함께 제공 된다고 합니다.커피를 마시기 전 물을 조금 마셔서 커피의 참 맛을 즐기기 위함이라네요.

어떤가요. 비교적 간단하죠?
여기저기서 얻어 들은 지식으로 만든 것이라 정확한 방법인지는 모르겠지만요.^^

맛은.. 음 기존 먹어 봤던 여러 커피와는 또 다른 독특하고 색다른 풍미가 느껴진다고 할까요.
하지만 사실 익숙한 맛이 아니라 취향을 좀 탈 거 같아요.
하지만 마시다보면 매력에 중독 될지도 모르겠습니다.ㅎ

 

 


'Echo'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른 봄 탄천 산책  (0) 2015.03.12
똑똑하게 물건 버리기  (4) 2012.12.01
산책  (4) 2012.06.13
광고 중단은 또 뭥미?  (2) 2012.06.04
4월 11일 닥치고 투표!  (6) 2012.04.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