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영드 소개

BBC 다큐멘터리 "A History of Horror"

 

"A History of Horror" with Mark Gatiss



마크 가티스 역시 많은 사람들 처럼 호러영화의 팬이다.
이제 배우이자 작가인 그는 새로운 다큐멘터리속의 위대한 호러영화 속으로 여행을 떠난다.
언제나 호러영화의 팬이었던 마크의 모험은 오페라의 유령의 배우인 Lon Chaney(론 체니)  드라큘라의 Bela Lugosi(벨라 루고시) 프랑켄 슈타인의 Boris Karloff.(보리스 칼로프)등의 잊을 수 없는 배우들과 함께한 1920년 후반에서 40년대의 헐리웃 호러의 황금시대에서 출발한다.
마크는 이 영화들이 얼마나 대담하며 선구적이었는지 그리고 어떻게 아직까지도 우리의 등골을 오싹하게 만드는지에 대해 설명한다. 영국인 James Whale(제임스 웨일)감독의 Bride of Frankenstein.The Old Dark House, 어둡고 왜곡된 분위기의 신체기형 괴물을 소재로 하는 영화, 핵전쟁 세대 이후 등장한 SF영화에 커다란 위협을 받게된 1950년대 초반 마지막 부흥기 전에 만들어진 RKO픽쳐스가 만든 심리 호러인 Cat People, I Walked with a Zombie등 또한 오늘날까지도 감독들에게 영향을 주는 호러영화들을 만난다. 
그리고 계속해서 고전 영화들에 대해 헐리웃 호러계의 원로들의 만나 그들의 직접 목격담을 들으며 상자 안에서 Lon Chaney(론 체니)의 머리를 발견하고 어떻게 벨라 루고시가 골더스 그린(드라큘라의 원작자인 브람스 스토커의 재가 안장되있는 곳이다)과 어울리게 됐는지에 대해 알아본다.

"3편의 에피소드에 걸쳐 매혹적이며 개인적인 이야기들이 나올 것입니다. 단지 영화에 대한 제 개인적인 애정 뿐 아니라 보리스 칼로프나 피터 쿠싱 조지 로메로나 존 카펜터 같은 감독에 대한 여정이 될 거예요."

What is Horror? http://www.bbc.co.uk/programmes/p00bggyl

Episode1 : Frankenstein Goes to Hollywood,
방송일 2010년 10월 11일 9pm BBC Four.60분
Presente  Mark Gatiss
Interviewed Guest George A. Romero
Interviewed Guest Jimmy Sangster
Interviewed Guest Barbara Steele
Interviewed Guest John Carpenter
Interviewed Guest Roger Corman
Episode 2: Home Counties Horror
방송일 2010년 10월 18일 9pm BBC Four.60분



 

Episode 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