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OM and John Simm

The Devil's Whore에 대한 도미닉웨스트 인터뷰


Interview with Dominic West for The Devil's Whore

 
출처:  http://www.channel4.com/corporate/thedevilswhore/interviews/dominic-west/the-devil-s-whore-cast-interviews-08-10-16_p_1.html
(허접 번역. 링크를 타고 들어가서 원문을 보시는걸 권장  )
 
Date Published:
16/10/2008

 

이 프로젝트의 매력이 The Wire를 잊는데 도움이 됐나요 ?

 네 그래요. 뭔가 다르게 흥미를 끄는게 있었어요. 다른 한편으로 크롬웰은 나에게 불편하게 만드는 존재지만 확실히 논쟁적인 캐릭터이죠. 역사적 인물을 연기하는건 늘 매력적입니다. 또 다른 이유는 존심 때문이기도 했어요. 그는 저의 좋은 친구입니다. 그와는 10여년전 영화를 찍은 적이 있었어요. 그 당시 우리는 정말 재밌게 지냈었고 그게 이 프로젝트를 하게된 또 하나의 이유예요

 

 

그 말은 당신이 이미 크롬웰에 대해 꽤 알고 있었다는 말로 들리는데요

그에 대해서는 학교에서 약간 배웠고 거기엔 아이리쉬 카톨릭이란 배경으로부터 온 선입관도 있어요. 저의 어머니가 아이리쉬거든요. (이 역을 맡았기 때문에;;)그 분은 아직도 제게 말을 하지 않으셔요.
제 아내는 아일랜드 사람이어야만 한다고 했으니까요. 진짜예요. 그는 그곳에서는 인기가 없는 인물이예요.

 

그를 연기하면서 그를 바꾸는데 대해 의견이 있었거나 그와 좀더 교감할 수 있는 면을 발견했나요?

배우는 연기할 때 그가 맡은 역할과 사랑에 빠지는 경향이 약간씩은 있어요. 전 그에 대해 많은 책을 읽었어요. 그리고 그에게 감탄하게 됐습니다. 제 의견으로는 그가 아일랜드를 결코 바꾸지 못했다고 생각하지만요 .그가 나쁜 인간이란 대중적 평판이있고 거기엔 의문의 여지가 없어요. 아일랜드인들은 그를 깔보고 경멸하는 경향이 있고 그건 크롬웰에 대한 편견만은 아니예요. 그건 역사가 만든거예요.

  

그는  정치가로 사상가로 군인으로 유별나고 강한 인상을 주는 인물인거 같아요 안그런가요?

비범하고 놀라운 사람이죠. 제가 그에게 끌린 것 중 하나는 그가 40세 이전엔 어떤 일도 하지 않았다는겁니다. 곧 39살이 되기 때문에 전 거기서 정말 위안을 받았어요. 다음으로 그에 관해 맘에 든건 그가 크리스마스를 무효화 시켰던거예요. 당신도 생각해보셔요 . 정말 좋은 아이디어라구요.안토니아 프레셔가 그에 관해 쓴 책 Our Chief of Men,를 보면 그는 의심의 여지 없이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지도자예요.그는 죽기전 10년동안 스페인과 프랑스 네델란드를 침략했어요. 100년 일찍 대영제국을 세웠죠. 그는 타이탄이었어요.

 

 

BBC가 조사한 영국의 위인들 투표에서 그는 10위안에 들었습니다.그가 높은 순위에 들었다는게 당신이 그를 연기하는데 더 책임감을 들게 하지는 않았나요?

하지만 어떤 배우라도 그를 완벽히 연기할수 있는 배우는 없을 거예요. 많은 사람들이 그를 연기했지만 당신이 그를 생각할때 즉시 한 배우를 떠올리지는 않을 겁니다. 엘리자베스 여왕에 대해서도 그렇죠, 전 단지 그의 일부분만을 표현할 수 있을 뿐이예요.

 

 

여기 당신에게 인용해 보죠. 누가 말한건지 말해 볼래요? "나는 끊임없이 시대극에 캐스트되는걸 피해 미국으로 건너왔다."

앗 내가 그랬던가요?

 

 

(웃음) 그렇다면 미국에서 다시 돌아온건 아마...제가 ;;;

 

 

그렇다면 시대극에서 갑옷을 입고 말을 타고 달리는것 이런것들이 재밌는지요  아니면 어려운가요?

정말 힘들어요. 하지만 재밌기도 하죠. 시대극 의상 디자이너들은 정말 놀라워요. 전 늘 의회당원의 의상이 상상력을 불러일으키지 않는다고 생각했어요. 하지만 가죽으로 만든 의상에 갑옷을 입고 긴 부츠를 신으면 정말 섹시해요 .당신 생각에는 왕당원 옷이 더 멋져 보이겠지만 그렇지 않아요.그들은 너무 여성스럽게 보여요. 하지만 늘 갑옷을 입고 철커덕 거리며 돌아다니다보면 종종 내가 크롬웰을 연기하는 것과 몬티 페이튼(영국 코미디쇼)의 유령이 크게 다르지 않은것 처럼 느껴지곤 했어요. 

 

 

300의 의상과 비교한다면 어느것이 더 섹시하죠?

300에서의 의상은 그들이 나만을 위한게 아니었어요. 그들은 다른 사람들처럼 제게 스피도(짧은 삼각팬티)와 담요 같은 걸 한장을 입혔어요 .하지만 전 똥배가 있었기 때문에 그걸 가리기 위해 앞에 약간의 천을 더했어요. 아마 당신은 그걸 섹시하게 느끼지 못할걸요. 전 절대로 이 의상 보다 그 옷을 더 좋아할 수 없어요 .

 

 

300에서 함께 연기한 Michael Fassbender와 군인으로 다시 출연하는데요.그런 군인 옷을 입는다는건 소년시절의 꿈 아닌가요?

이 작업은 여지껏 내가 한 어느것 보다도 재미 있었었고 그 대부분은 마이클과 존 때문이었어요. 마지막에 가서 마이클과 나는 앞으로 말을 타지 않는 어떤 역도 하지말자고 이야기 했어요. 우리는 그게 너무 좋았어요. 칼싸움과 말을 타고 돌진하는 건 정말 멋진일이었습니다. 정확히 당신이 6살 나이에서 하고 싶었던 것을 우리는 38살에 했으니까요.